베이징 올림픽 논란

베이징 올림픽

베이징 올림픽 항의하지 말라고 경고

베이징 올림픽 위원회(Beijing Olympic Committee)는 전담 부서가 동계 올림픽에 항의하는 선수를 처벌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국제 선수들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올림픽 개막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BOC는 호주 정보 안보 공동 위원회 의장인 제임스 패터슨(James Paterson)과 올림피아인이자
인권 변호사인 니키 드라이든(Nikki Dryden)이 “오싹하고 비열한” 논평에서 언론의 자유에 대한 중국의 제한을 어긴 시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법에 따라 책임을 집니다.

파워볼전용사이트

BOC의 Yang Shu 국제관계 부국장은 “올림픽 정신에 부합하는 모든 표현은 보호받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정신에 어긋나는 행동이나 언행, 특히 중국 법규에 어긋나는 행동도 특정 처벌 대상입니다.”

Yang은 “스포츠의 정치화는 올림픽 헌장에 반대되는 것 중 하나”라며 “전담 부서”에서 시위가 중국 법률이나 올림픽 규정을 위반할 경우 설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법률은 광범위하고 모호하며 해석의 여지가 있어 유죄 판결률이 99%인 비공개 사법 시스템에 불을 지피고 있습니다.
중국인 인권변호사 시에 양(Xie Yang)은 수요일에 기독교인과 민주화 운동가를 변호한 후
“싸움을 일으키고 문제를 조장”한 혐의로 구금되었습니다.

2020년 7월 홍콩에서는 베이징이 부과한 국가보안법에 항의하기 위해 쇼핑몰에서 빈 종이를 들고 8명이 체포됐다.
중국계 호주인 Yang Hengjun과 Cheng Lei는 중국 정부를 비판한 후 모호한 국가 안보 혐의로 처음 구금된 후 몇 년 동안 수감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자유당 상원의원인 패터슨은 중국이 자국민에 대한 대우와 홍콩, 신장, 티베트, 대만에 대한 위협에 대한 세계적인 우려가 고조되고 있는 시기에 베이징 주최측의 메시지가 언론의 자유를 침해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시드니 모닝 헤럴드 앤 에이지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조치는 중국에 있는 동안 언론의 자유를 행사해서는 안 된다는 경기를 앞두고 모든 선수들에게 소름 끼치는 경고”라고 말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경기 중 선수의 안전과 복지가 강력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조치를 취해야 하며, 이를 보장할 수 없는 관할권에서 선수를 보호하는 데 다시는 동의하지 않아야 합니다.”

사회뉴스

1992년과 1996년 올림픽에서 캐나다를 대표했고 현재 UNSW 호주인권연구소의 준회원으로 있는 Dryden은 중국 공산당이 올림픽 경기장 내에서의 행동에 대해 선수들에게 형사 책임을 묻겠다고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조직위원회에서 나온 매우 비열한 인용문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문제의 일부는 잠재적인 위반이 있을 때 발생하는 절차가 마련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중국 공산당이 그 과정에 끼어들었고 운동선수로서는 정말 무서운 일입니다.”

IOC는 지난해 올림픽 헌장 수정안을 삽입하는 캠페인을 통해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관중들에게 소개될 때 자신의 견해를 표현할 수 있도록 강요하면서 도쿄까지 올림픽에서 인권 시위를 전면 금지했습니다. ,
혼합 구역의 기자 회견에서 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그러나 이러한 변경 사항은 국제 인권법과 관련이 없으며 언론의 자유와 같은 문제에 대한 해석은 주최국이 정의한 현지 법률에 따라 열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