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임기 제한 해제 ‘평생 대통령’ 유지 허용

시진핑, 임기 제한 해제 ‘평생 대통령’ 유지 허용

시진핑

먹튀검증커뮤니티 중국은 시진핑의 임기 2년 제한 해제를 승인함으로써 사실상 시진핑이 평생 집권할 수 있도록 했다.
헌법 변경은 연례 의회인 전국인민대표대회(National People’s Congress)에서 통과되었습니다.

투표는 고무 도장을 찍는 운동으로 널리 간주되었습니다. 2,964표 중 2명의 대의원이 변경에 반대했고 3명의 대의원은 기권했습니다.
중국은 1990년대부터 대통령에 대한 연임 제한을 해왔다.
그러나 2023년에 사임할 예정이었던 시 주석은 10월 공산당 대회에서 잠재적인 후계자를 내세우는 전통을 무시했다.

대신, 그는 당이 자신의 이름과 정치 이념을 당 헌법에 포함하기로 투표하면서 자신의 정치 권력을 공고히 하여 그의 지위를 창립자인 마오쩌둥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문서상으로, 의회는 다른 국가의 의회와 마찬가지로 중국에서 가장 강력한 입법 기관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것이 말한 것을 승인할 것이라고 널리 믿어졌습니다.Xi는 영원히?
BBC China 베이징 특파원 Stephen McDonell의 분석

시진핑

이제 시진핑이 어떤 식으로든 도전받는 모습을 보기 어렵다.
그는 마오쩌둥(毛澤東) 주석 이래로 볼 수 없었던 것과 같은 권력을 축적했다.

불과 5년 전만 해도 베이징은 집단적 지도력에 의해 통치되고 있었다.

후진타오(胡錦濤) 전 국가주석 아래서 당시 9명으로 구성된 정치국 상무위원회에서 다양한 견해가 표명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후 씨는 공산당 내의 다양한 분파를 만족시켜야 한다는 느낌이 있었고 10년마다 새로운 지도자가 자국민과 함께 순조롭게 이행하는 과정에 등장하는 것 같았습니다.

오늘부터 이 모든 것이 사라졌습니다.
헌법은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이 2연임 후에도 계속 남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으며, 시진핑이 의도한 바가 아니었다면 이렇게까지 큰 어려움을 겪지 않았을 것입니다.

지도자가 자신이 선택한 기간 동안 머물도록 허용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한 국가적 논쟁은 없었습니다. 조용하지만 확실하게 시진핑은 국가 통치 방식을 바꾸었으며 자신을 훌륭하고 진정으로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드문 반대 의견
그러나 이 문제에 논란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중국의 온라인 검열관은 곰돌이 푸의 이미지를 포함하여 이 주제에 대한 토론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은 만화 캐릭터를 시진핑을 대표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한 정부 비평가는 지난달 공개 서한에서 이 제안을 대중의 반대 의견을 드물게 보여주는 “극”이라고 묘사했습니다.

전 국영 신문 편집자 Li Datong은 일부 전당 의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주석과 부주석의 임기 제한을 폐지하면 혼란의 씨앗을 뿌릴 것이라고 썼습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었습니다.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화가 났습니다. 우리는 반대 목소리를 내야 합니다.”라고 그는 BBC Chinese에 말했습니다.
그러나 국영 언론은 이러한 변화를 꼭 필요한 개혁으로 묘사했습니다.More News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월요일에 시 주석의 무제한 통치를 승인하는 것처럼 보인다는 이유로 일부 평론가들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토요일에 열린 정치 집회에서 트럼프는 모금 행사에서 농담을 한 것일 뿐이며 일부 언론에서는 자신의 발언을 부당하게 표현했다고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