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NW는 NPT 회의 참석을 원하지만

TPNW는 NPT 회의 참석을 원하지만
우크라이나 전쟁과 러시아의 핵무기 사용 위협이 한창인 가운데, 최근 뉴욕 유엔 본부에서 제10차 NPT(핵확산금지조약) 재검토회의가 열렸다.

우크라이나 위기와 러시아 위협은 세계가 그 어느 때보다 핵무기 군축에 대한 협력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 회의가 또 다른 핵 재난을 피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TPNW는

토토사이트 NPT 회의에서 한 가지 초점은 보다 최근의 국제 반핵 노력인 핵무기 금지 조약(TPNW)과의 관계입니다.more news

국가들이 현재 NPT를 강화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기 때문에 핵무기에 대한 글로벌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한 가지 잠재적인 방법은 TPNW를 통하는 것이지만 모든 국가가 그 과정에 동의하는 것은 아닙니다.

NPT 재검토회의는 평소 5년마다 열렸으나 코로나19로 4차례 연기됐다. 올해는 미국이 일본의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원자폭탄을 투하한지 77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당초 2020년 NPT 50주년을 기념할 예정이었던 검토회의는 8월 26일까지 이어진다. 당사국의 가장 큰 과제는 최종 문서를 합의로 합의하는 것이다.

2015년의 마지막 검토 회의에서는 그러한 문서를 발행하지 못했습니다.

TPNW는

유사한 조약, 그러나 그다지 유사하지 않은 조약

본질적으로 두 조약은 유사한 목표를 공유하지만 TPNW는 핵무기의 완전한 제거와 NPT의 군축 측면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나 일부 국가에서는 TPNW가 “포럼 쇼핑”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TPNW에 서명한 일부 주에서는 NPT의 군축 원칙 준수를 중단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6월 비엔나에서 열린 TPNW 제1차 당사국회의 의장을 맡은 오스트리아의 Alexander Kmentt는 “NPT는 TPNW를 핵군축 및 비확산 체제의 초석으로 인식하고 있다”며 “또한 NPT는 TPNW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NPT와 모든 NPT 당사국의 완전하고 효과적인 이행에 대한 지속적인 약속입니다.”

Kmentt는 8월 4일 “NPT와 TPNW의 관계”라는 부수적 행사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TPNW는 50개국이 비준한 후 2021년 1월에 발효된 조약입니다. Kmentt는 TPNW가 NPT를 보완한다고 반복해서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TPNW를 비준한 핵보유국은 없습니다.

반면 NPT에는 핵보유국인 미국, 영국, 프랑스, ​​중국, 러시아 등 191개국이 가입했다.

8월 첫째 주에 열린 NPT 검토회의의 일반토론 연설에서 많은 연사들이 TPNW의 발효와 당사국 제1차 회의의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분명히 TPNW는 일어난 일입니다. 따라서 NPT에서 그 현실을 인정하는 것을 피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매우 나쁜 징조가 될 것입니다.”라고 Kmentt는 Asahi Shimbun에 말했습니다.

그는 TPNW가 NPT 검토 회의의 결과 문서에 참조되기를 희망합니다.

NATO 회원국이자 본토에 미국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는 독일도 NPT 회의 연설에서 TPNW를 언급했습니다.

Annalena Baerbock 독일 외무장관은 각국이 “NPT 공동체에서 양극화를 극복하고 남북한 국가의 견해를 동등하게 고려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